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뇌졸중 예방에 좋은 지압

by 지금이옷 2020. 9. 22.
728x90

 

 

 

날씨가 한층 쌀쌀해지고 있고 기온차가 뚜렷해지는 요즘인데요. 하지만 가을이 지나고 초 겨울이 되면 중장년층을 공포로 몰아넣는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뇌졸중'입니다. 국내에서는 단일 질환으로는 사망률 1위를 기록할 만큼 정말 무서운 질병인데요. 세계적으로는 무려 6초에 한 명씩 사망에 이르게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니 심각성이 확실이 느껴지겠죠??  다들 궁금하실 겁니다. 뇌졸중이 초겨울에 더 위험한 이유와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고혈압을 앓고 있는 60대입니다. 겨울만 되면 뇌졸중으로 누가 쓰러졌단 소리를 심심찮게 듣습니다. 부쩍 추우진 요즘은 아침에 밖을 나가기조차 겁이 납니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을 수도 없고... 혼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뇌졸중 예방법 없을까요??

 

 

 

 

뇌졸중은 뇌로 향하는 혈액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병인데요. 보통 젊은 층에는 생소한 병이지만 60세 이상 사망원인의 3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중장년층 및 노년층에서 발병률이 높습니다. 특히 가장 큰 원인으로는 '고혈압'이 있는데요. 요즘같이 찬바람이 부는 날에는 혈관이 쉽게 수축되고 그로 인해 혈압조절이 능력이 떨어져 뇌로 가는 산소가 줄어들어 뇌졸중 위험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미 쓰러지면 늦었다고 말하는 '뇌졸중', 그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고혈압을 유발하고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지압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매일매일 실천할 수 있는 뇌졸중 예방 지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엄지 손가락을 옆으로 세워서 쭉 뻗으면 손목 쪽에 힘줄 두 개가 생기는 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 힘줄에 중간 부분에 해당하는 양계혈을 지긋히 눌러줍니다. 하루에 5분씩 반복하면 좋습니다. 

 

 

 

 

 

엄지손가락과 집게 손가락 뿌리 부분에 만나는 합곡혈도 자주 지압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지압점! 손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발바닥에 보면 사람인 모양의 움푹 들어가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에너지와 기운생성에 효과적인 용천혈을 자주 자극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자기 전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 10분 정도 지압을 해주면 정말 좋겠죠! 고혈압 환자에게 더 위험한 겨울철 매일매일 간단한 지압법으로 뇌졸중도 예방하고 혈압 건강도 최고로 지켜주세요! 이상으로 뇌졸중 예방에 좋은 지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와 건망증  (0) 2020.10.06
어깨통증, 오십견이란?  (0) 2020.09.26
당뇨병 증상  (0) 2020.09.25
노인폐렴 백신접종 무료  (0) 2020.09.24
은행 적정 섭취량은?  (0) 2020.09.23